2024년 미국 주택시장 동향
2024년 중반 미국 주택시장은 지역별로 다양한 동향을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주택 가격은 작년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5월 전국 중간 목록 가격은 약 442,500달러로 4월의 430,000달러에서 소폭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평방 피트당 가격은 작년 같은 시기와 비교하여 3.8% 상승하여, 더 작은 주택이 재고의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Realtor).
지역별로 보면, 북동부와 중서부가 전년 대비 가장 큰 가격 상승을 경험했으며, 각각 6.1%와 4.4% 증가했습니다. 남부는 연간 중간 목록 가격 변동이 없었고, 서부는 0.8%의 완만한 증가를 보였습니다. 안정적인 목록 가격에도 불구하고, 높은 주택담보대출 금리로 인해 주택 금융 비용이 증가하여, 중간 가격의 주택을 구매하기 위한 가구 소득 요건이 6,400달러 증가하여 약 119,700달러가 되었습니다 (Realtor).
주택 판매는 혼합된 결과를 보였습니다. 5월 기존 주택 판매는 약간 0.7% 감소했고, 계약 체결 대기 중인 주택 판매는 2.1% 감소했습니다 (www.nar.realtor). 재고 수준은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낮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활성 목록이 증가했습니다. 남부와 서부는 활성 목록이 가장 많이 증가하여 이러한 지역에서 목록 가격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거나 감소하는 추세에 기여했습니다 (Realtor) (Redfin).
전반적으로, 높은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증가된 금융 비용으로 인해 구매자들에게는 어려운 시장이지만, 특히 팬데믹 이전에 주택을 구매한 판매자들은 지난 몇 년간의 주택 가격 상승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Realtor).
No Comments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